양자컴퓨팅 창업생태계, 아이비엠과 함께 키운다

양자컴퓨팅 분야 ‘세계적 기업 협업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김경환 기자
2023-07-19 14:59:52




양자컴퓨팅 창업생태계, 아이비엠과 함께 키운다



[AANEWS] 중소벤처기업부는 7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양자컴퓨팅 분야 ‘세계적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세계적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정부와 시장경쟁력을 갖춘 세계적 기업이 협업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해외 시장으로의 진입 기회를 마련하는 민관협력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고는 지난 3월 구글·다쏘시스템 등의 8개 협업 프로그램 모집에 이은 ‘세계적 기업 협업 프로그램’ 2차 공고로 양자컴퓨팅 관련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세계적인 양자컴퓨팅 기업인 아이비엠과 추진하는 신규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창업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화 자금과 아이비엠으로부터 교육, 상담, 판로개척, 연계망 등으로 구성된 성장지원 묶음을 지원받는다.

특히 아이비엠은 2024년도에 ‘127큐비트 아이비엠 퀀텀 시스템 원’을 연세대에 설치하기로 한 바 있으며 선정된 창업기업들은 아이비엠과 연세대학교 양자정보기술연구원으로부터 양자컴퓨팅 교육, 세미나 및 상담 시스템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이영 장관은 “유망한 양자컴퓨팅 관련 창업기업의 역량을 강화해 우리 창업기업이 다가오는 양자기술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세계적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사업 공고일에 ‘케이-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7월 20일부터 8월 10일 오후 6시까지 해당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