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ANEWS]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계약업무 부담을 덜고 효율적으로 계약업무를 할 수 있도록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을 19일 실시했다.
교육은 최근 개정된 법령과 유의 사항을 안내함으로써 계약 담당자의 업무 전문성과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인천교육청 산하 계약업무 담당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주 내용은 최근 지방계약법규 개정 사항 안내 계약업무 유의 사항 지역업체 우선구매 안내 공공구매제도 안내 학교장터 활용 안내 시설 공사 발주 시 유의 사항 감사사례 등이다.
이외 장애인생산품 등 공공 구매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의 책무성 강화를 적극 안내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해 계약 관련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계약에서 지급까지’ 계약업무 절차별 서류를 표준화해 안내하면서 부당한 서류 제출을 요구하는 관행을 개선하고 쉽고 일관성있게 계약업무를 추진하도록 했다.
올해는 청렴 표준공고문을 보급해 입찰 시 과도한 제한 등 부당한 관행을 개선하고 버스 임차, 현장학습, 급식 식재료 구매 등 학교에서 자주 하는 계약 사례별 구비서류도 추가 표준화해 일선 학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일관성 있는 행정으로 업체의 민원 만족도를 개선할 방침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청렴한 계약업무 추진을 통해 신뢰받는 인천교육을 실천하겠다”며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한 업무지원을 강화하고 공공 구매와 지역업체 구매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