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걷·쓰 퇴근길 즐거운 수업수다' 나눔 마당 운영

김경환 기자
2023-07-17 12:53:16




인천광역시교육청



[AANEWS]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남부 수업 읽걷쓰 퇴근길 즐거운 수업수다’ 수업 나눔 연수를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는 2023 인천시교육청 역점 사업인 ‘다시 수업 수업으로 통하는 인천교육’을 교실에서 구현해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학습력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은 매일 다른 수업으로 구성된 배움 마당에서 수업을 읽고 개항장을 걸으며 수업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패들렛에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는 활동으로 구성했다.

배움 마당은 AI와 함께하는 가성비 최고의 수업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집밥같은 질문게임 레시피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학생이 만드는 스토리텔링 교육과정 사회정서 역량 up 챌린지 수업 성장을 지원하는 학습자 주도성 기반 활동 중심 수업으로 운영했다.

참여한 교사는 “편안한 분위기에서도 짜임새있게 프로그램이 구성돼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다”며 “집중해서 들은 수업 방법을 2학기에 바로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남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부담 없이 수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성장을 이끄는 수업이 학교에서 잘 구현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