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감염병 예방 체험관 협력 운영

기자
2023-05-30 11:50:50




인천광역시교육청, 감염병 예방 체험관 협력 운영



[AANEWS]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광역시 감염병관리과, 감염병관리지원단과 협력해 시민 1천여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체험관을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감염병 예방 체험관은 학생과 교육 가족뿐만 아니라 인천 시민 모두가 감염병 예방수칙을 체험하면서 자신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책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시민 교육의 일환으로 추진했으며 유치원생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했다.

체험관은 컬러비누를 이용한 올바른 6단계 손 씻기 체험 감염병 예방수칙 맞추기 낚시게임 컬링게임을 통한 감염병 전파과정 익히기 등 참여형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환기 수칙과 기침 예절, 신종감염병 예방 등의 교육자료 등을 전시했다.

시민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위해 3가지 체험활동 후 ‘뽑기 이벤트’를 통해 1등부터 5등까지 종이비누, 모기밴드, 체온계, 선스틱 등 여름철 건강관리와 감염병 예방에 필요한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했다.

참여한 시민은 “감염병 예방에 관한 내용을 3가지의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알아갈 수 있었고 다양하고 유용한 기념품도 받아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감염병 예방 체험 행사는 인천시와 함께 운영하며 학생과 시민들에게 예방수칙을 배우고 익힐 좋은 기회였다”며 “코로나19 엔데믹을 대비해 감염병 예방에 대한 인식과 수준이 높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