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경북 영주시는 총 상금 600만원 규모의 ‘2023영주 릴스 영상·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영주를 소재로 참신한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향후 홍보에 널리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는 6월 19일까지 릴스 영상·사진 2분야 나눠 진행되며 개인당 타 공모전 수상 이력이 없는 순수 창작물 2편 이내 출품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영주 특색과 매력을 표현하는 자유주제로 릴스 영상은 15 ~ 60초 분량의 해상도 FHD 이상, 사진은 길이가 짧은 쪽이 3000Pixel 이상으로 촬영해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제출서류 및 결격 사유를 심사하는 1차 내부 심사 진행 후, 주제 적합성·완성도·창의성·대중성·활용성을 기준으로 2차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6월 중 수상작을 발표한다.
수상작은 총 12편으로 릴스 영상 분야는 최우수상 1편 150만원, 우수상 2편 각 80만원, 장려상 3편 각 30만원, 사진 분야는 최우수상 1편 70만원, 우수상 2편 각 35만원, 장려상 3편 각 20만원의 상금과 영주시장 상장을 7월 중 시상한다.
수상작은 영주시 관련 사회관계망 서비스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영주의 매력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가 희망자는 작품 파일과 공모전 참가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 관련 서류와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홍보전산실 홍보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조낭 홍보전산실장은 “다양한 시각으로 영주의 매력을 담아낼 이번 공모전에 감각적이고 신선한 콘셉트 영상들이 많이 접수되길 기대한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