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방본부, 소방민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소방민원업무 담당자 업무연찬을 통해 도민 서비스 강화

김성훈 기자
2023-05-19 11:18:49




경북소방본부, 소방민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AANEWS]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17일부터 이틀간 경주에서 도내 21개 소방서의 소방공무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성 강화 및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2023년 소방민원·화재안전조사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일선 소방서의 다중이용업, 위험물, 건축, 화재안전조사 담당자 등이 참석해 소방민원 역량강화를 위한 당면현안 논의 및 업무능력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했다.

워크숍은 분야별 변화하는 소방정책방향 업무전문성 제고를 위한 외래강사 초빙 직무교육 내 성격에 맞는 민원응대방법 및 스트레스 관리요령 소방본부장 특강 소방예방 행정업무 개선방향 제시 및 건의사항 의견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건의된 업무의 개선방향 및 고충·애로사항은 향후 소방정책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특히 지난해 경북도에서 제안한 규제개혁사례 중 산불 등 재난현장에 출동하는 소방차량에 대해서는 이동탱크저장소를 통한 현장 주유가 가능하도록 전면 허용하는 것을 적극 건의해 관련규정이 개정되는 좋은 사례가 있다.

이영팔 경북도 소방본부장은 “도민과 소통하는 정책 추진으로 경북소방의 신뢰도 제고 및 고품질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소방민원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소통으로 부족한 사항을 적극 개선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