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거제시는 정부 예산안 분석을 통해 정부 정책동향을 파악하고 올해와 내년도 공모사업에 대비해 선제적 대응 능력 마련을 위해 ‘ 2023년 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중앙 부처별 예산안 분석과 우수 지자체 공모사업 사례 학습을 통해 정부 정책동향에 대한 사전적 정보를 습득하고 거제시의 지역 현안과 각 분야별 실현 가능성 높은 시책 및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향후 공모사업에 적용하고자 기획됐다.
워크숍 참석 인원은 거제시 공무원 80여명으로 현재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거나, 향후 공모를 위해 사업을 구상하고 있는 각 실과별 팀장 및 주무관이 참석했으며 차세대 산업에 대한 정부 동향 분석과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거제시 관계자는 “공모사업 선정여부에 따라 우리 시민이 누리는 혜택과 편익이 달라진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직원 여러분들의 역량과 잠재력을 키워 적극적인 공모사업 유치를 통해 더 나은 거제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는 2020년부터 매년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으며 2022년 공모사업으로 897여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해 시정 발전을 위한 재정적 발판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