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 시간제 보육실 ‘5월 이벤트 팡 팡’호응 UP

김성훈 기자
2023-05-12 09:32:08




문경시청



[AANEWS]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가정의달을 맞이해 시간제 보육실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5월 이벤트 팡팡’을 진행했다.

2일부터 4일까지는 영아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헬륨 풍선을 배부하고 8일부터 10일까지는 ‘꽃 대신 제가 왔어요’라는 주제로 영아들이 카네이션이 되어보는 코스프레 이벤트도 진행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이 있는 가정의달에 영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뒷받침하고 가족 간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벤트에 참여한 한 부모님께서는 “센터 내 이벤트를 통해 아이와 가정 내 좋은 추억의 선물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현익 센터장은 “센터가 준비한 이벤트에 가정 내 행복한 추억을 하나 더 만들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가 기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간제보육제도란 가정에서 6개월 이상~36개월 미만의 영아를 양육하는 부모가병원 진료나 시간제 근로 등의 이유로 일시적인 보육을 필요로 하는 경우, 시간 단위로 이용하고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는 제도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보육료는 시간당 1,000원, 결제는 국민행복카드로만 할 수 있다.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사이트에서 아동을 등록한 뒤 예약 후 사용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070-4327-992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