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탄소중립포인트제 신청 집중 홍보 활동 실시

김희연
2023-05-08 15:22:48




함안군, 탄소중립포인트제 신청 집중 홍보 활동 실시



[AANEWS] 함안군은 에너지 절약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중립포인트제 신청을 위한 집중 홍보 활동을 5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포인트제란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전년도 대비 5%이상 적게 사용한 경우에 절감한 사용량만큼을 포인트로 환산해 매년 6월과 12월에 인센티브로 돌려주는 제도이다.

이번 집중 홍보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는 가야읍에서 11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오는 10일~20일까지 칠원읍의 9개의 아파트 단지, 20일~25일까지는 칠서면 지역의 3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홍보활동은 함안군 직원과 그린리더협의회 회원들이 관내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방문해 해당 아파트의 이장 및 주민대표, 관리사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탄소포인트제를 홍보하고 신청방법에 대한 안내와 협조를 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 150세대 이상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는 모두 세대별로 가입신청서가 배부되며 군민들은 신청서를 작성해 관리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지난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군민의날 행사기간에 함안군 공설운동장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함안군과 함안군그린리더협의회가 합동으로 탄소중립포인트제 신청 홍보를 실시해 250세대의 신청을 받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신청서는 함안군에서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용으로만 사용하며 그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므로 많은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탄소포인트제에 대한 내용과 신청방법에 대한 문의는 군 환경과 환경정책담당으로 하면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