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함안군은 3일 군수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노사관계 증진에 기여한 우수기업인과 모범근로자 등 4명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했다.
신기술개발, 고용증대, 노사협력, 대규모 투자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사회공헌에 기여한 기업인에게 수여되는 이번 우수기업인상에는 자동차 주물부품사업 및 수출산업에 이바지한 ㈜한성테크 유인수 대표이사,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매년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엠함안 이후근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우수기업인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우수기업인상 표창과 함께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 지원, 해외 전시·박람회 등 참가 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모범근로자 표창에는 산업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며 창의적인 사고와 진취적인 행동으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끊임없는 연구와 제품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넥스트원 제상민 차장과 성광엘리베이터 허현우 사원이 수상했다.
조근제 군수는 “지역경제 발전과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경영인분들과 근로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기업의 성장을 위해 기업 친화적인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은 기업인과 근로자에 대한 경영의욕 고취 및 사기진작을 위해 2023년부터 격월로 우수기업인 2명과 모범근로자 2명씩, 연 24명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