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임대사업용 불용농기계 경매 예고

굴착기, 트랙터 포함 103대 관내 농업인에 경매

김희연
2023-05-03 11:43:12




영덕군, 임대사업용 불용농기계 경매 예고



[AANEWS] 영덕군은 임대사업용으로 관리하고 있는 농기계 중 내구연한이 지났거나 수리 비용이 과다하게 발생하는 농기계를 관내 농업인에게 경매해 매각 처리한다.

불용 처리되는 농기계 기종은 굴착기, 트랙터, 관리기 등 총 103대이며 오는 15일까지 공고절차를 거쳐 17일부터 19일까지 3회 공개 입찰이 진행될 예정이다.

입찰 참가 자격은 공고일 이전 영덕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주민등록상 세대원 중 1명만 참가할 수 있으며 대리입찰이 불가능하고 회차별 1인당 1대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농기계 구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회차별 해당 일자에 농업기술센터 내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해 구비서류를 제출하고 입찰에 참여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또는 농지대장, 주민등록등본, 신분증이며 감정평가액 이상으로 투찰한 금액 중 최고가액을 낙찰자로 선정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박병대 소장은 “이번 불용농기계 매각은 지역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농기계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함”이라며 “이번 매각 농기계가 불용물품이라는 점을 감안해 반드시 사전에 매각 물품의 상태 및 외관 등을 직접 확인하고 낙찰된 사항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므로 공고문을 숙지해 신중하게 입찰에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