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2023 월아산 정원박람회’는 정원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제고와 정원문화 확산의 장 마련을 목표로 진주시가 가지고 있는 금천구곡 문화 등 정원의 이상향을 뜻하는 ‘월량선경, 달빛이 비치는 신선의 정원:달빛과 어울林’이라는 주제로 7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개최된다.
이에 진주시는 정원박람회 추진을 위한 ‘2023 월아산 정원박람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내용은 박람회 서포터즈 20명, 참여정원 콘테스트 10개팀, 프리마켓 셀러 15팀이다.
참여 신청은 진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신청서류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박람회 서포터즈는 정원박람회 소식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박람회 서포터즈 모집기간은 5월 2일부터 5월 17일 16일간이다.
20대부터 50대 중 SNS·유튜브·블로그 활동이 가능한 분이거나 SNS 마케팅 유경험자면 참여 가능하다.
참여정원 콘테스트는 시민 참여정원 조성 콘테스트 참가팀을 모집하며 모집기간은 5월 2일부터 5월 23일 22일간으로 가족정원 5개팀과 시민정원 5개팀 총 10개팀을 모집한다.
참여정원은 박람회 기간 전 시민들이 직접 정원박람회의 정원을 조성해 박람회 기간 중 시상작 4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프리마켓 셀러는 식물·정원 및 진주시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를 모집하며 모집기간은 5월 2일부터 5월 15일 14일간으로 총 15팀을 모집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월아산 정원박람회는 시민이 직접 정원을 만들고 가꾸는 과정과 함께 박람회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정원문화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며 “정원분야에 관심 있고 적극 활동하고자 하는 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