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5월 정례조회, 건강한 조직을 위한 다양한 노력

세대 간 실천결의문 낭독, 제65회 밀양아리랑대축제 행사

김성훈 기자
2023-05-02 10:58:54




밀양시 5월 정례조회, 건강한 조직을 위한 다양한 노력



[AANEWS] 밀양시는 2일 오전 9시 시청 대강당에서 5월 정례조회를 실시했다.

본청 전 직원, 직속기관 담당주사 이상, 읍면동장뿐만 아니라 지난 3월 정례조회부터 산하기관 팀장급 이상 직원들도 함께 참석해 시정 전반에 대한 공유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5월 정례조회는 표창장 수여, 실천결의문 낭독, 시 주요 행사 소개와 유관기관 협조사항 전달, 시장님 훈시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직 내에 MZ세대의 지속적인 증가로 기성세대와 MZ세대 간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서로를 존중하고 소통하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결의문을 낭독했다.

또 양기규 관광진흥과장으로부터 올해 개최되는 제65회 밀양아리랑대축제의 중점 추진 방향과 지난해와 달라진 점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2023 밀양 방문의 해’와 연계한 축제인 만큼 각 분야별로 한마음으로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해 달라는 협조가 있었다.

밀양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한 경각심 유발과 인식을 높이기 위해‘신종 보이스피싱 사례와 주의사항’이라는 주제로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시에서도 홍보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일호 시장은 “전 직원이 알아야 하고 또 동참해야 하는 중요한 사업을 오늘 정례조회 자리에서 잘 정리 소개해 주신 관광진흥과장, 특히 밀양경찰서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수많은 신규 사업과 공모사업, 국도비 확보 등의 성과는 모든 공무원의 역량과 노력 덕분이다 앞으로도 밀양의 미래를 위해서 한발 더 먼저 나서 주기 바란다 2주 뒤로 다가온 제65회 밀양아리랑대축제도 서로 협업하고 융합해 관광객 맞이 준비를 철저히 해 관광뿐만 아니라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여 지역경기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