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니어클럽 달보드레 율하점, 목재문화박물관 별관 이전

김성훈 기자
2023-05-02 10:19:55




김해시청



[AANEWS]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며 노인일자리참여자 어르신들이 근무하는 실버카페 달보드레 율하점이 기존 김해목재문화박물관 본관 2층에서 별관 1층으로 이전해, 목재문화박물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좀 더 편하게 음료 및 디저트를 제공하게 됐다.

노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김해시니어클럽에서 운영중인 달보드레 카페는 관내 7개점이 있으며 양질의 재료를 사용해 제조된 음료와 디저트를 저렴한 가격에 시민들에게 제공해 많은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을 뿐 아니라, 어르신들이 직접 바리스타로 제조·판매에 참여해 어르신들의 만족도도 아주 높다.

그 중 달보드레 율하점은 2020년 6월 김해목재박물관 본관 2층에 개점해 목재문화박물관을 관람하러 온 시민들에게 커피나 다과 등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에게 사회활동 참여를 통한 자아실현과 소득보전을 지원해 왔다.

이번 달보드레 율하점의 이전은 목재문화박물관의 증축으로 인해 어린이 놀이터가 별관으로 이전하는 등의 휴게공간 이전과 함께 결정됐다.

특히 이번 이전으로 인해 별관 1층에 카페가 위치함에 따라 이용고객의 접근성이 매우 커졌으며 카페내에서 음료나 디저트를 즐기면서 김해시의 경치를 즐길수있게 되어 이용고객의 만족도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해시니어클럽은 실버카페 달보드레 이외에도 클린은모닝, 은모닝택배, 행복두레 등 시장형 일자리와 관내 여러 공공기관 및 시설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노인일자리를 운영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및 후원 문의는 김해시니어클럽·김해노인일자리창출지원www.ghsclub.or.kr 또는 유선 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