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함양군은 단기소득 임산물의 재배·생산에 필요한 기반 시설을 규모화·현대화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임업경영을 도모하고자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2024년 산림소득 공모사업 신청을 오는 6월 23일까지 접수한다.
산림소득 공모사업은 자부담을 포함한 전체 사업비가 1억원 이상 7억원 이하까지 지원 가능하며 사업자로 선정되면 전체 사업비의 60%를 지원한다.
지원대상 사업을 살펴보면 산림작물생산단지 조성사업은 단기소득 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기반시설 등을 지원하며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은 숲가꾸기를 포함한 단기소득 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생산 기반 등을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신청일 기준 임산물 재배 경력이 2년 이상인 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임업인,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는 공모사업을 신청하기 전에 각 사업별 지침에 따른 신청 자격 및 요건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신청서 및 관련 증빙서류는 산삼항노화과 항노화담당에서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업과 관련한 사항은 산림청 누리집 공고란이나 함양군 누리집 군정 소식란을 참고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산삼항노화과 항노화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우수한 임업후계자, 독림가, 생산자단체 등이 많이 참여해 임업 경쟁력 향상 및 임업 소득 증대에 기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