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2023년 집중안전점검 실시

생활 속 위험요소 사전에 예방

김희연
2023-04-28 11:32:58




성주군,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2023년 집중안전점검 실시



[AANEWS] 성주군은 군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생활속 위험요소가 있는 노후·취약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주요 시설과 위험시설들을 집중 점검한다.

군은 오늘 6월 16일까지 군민 생활 전반에 걸친 중요 시설과 위험시설 등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2023년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건축시설 21개소 생활여가시설 7개소 교통시설 11개소 보건복지시설 9개소 등 생활 속 안전취약시설을 대상으로 한다.

군은 민관합동점검반을 구성해 관계부서 공무원 및 민간전문가와 함께 성주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소방분야 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가정용 자율안전 점검표를 배부해 군민들에게도 안전점검의 중요성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전점검 종료 후에는 성주군청 홈페이지와 안전정보통합시스템을 통해 점검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며 지적사항과 문제점에 대해서는 보수·보강의 후속조치를 취하는 등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대한민국 안전大전환을 위한 집중안전점검으로 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점검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으며 군민들도 “자율안전점검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