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주제중심 교과융합 온라인강좌 개발팀 워크숍

기자
2023-04-28 10:57:54




인천광역시교육청



[AANEWS]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주제중심 교과융합 온라인강좌 개발팀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주제중심 교과융합 온라인 강좌 개발팀 워크숍’을 28일 개최했다.

‘주제 중심 교과융합 온라인 강좌’는 디지털 세대의 변화된 학습 경향을 반영한 온라인 학습 콘텐츠로서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운영으로 인해 발생하는 공강의 효율적 활용과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원하고자 개발했다.

지난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교사 개발팀이 5개의 강좌를 제작했고 인천무크에 탑재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연구 방법의 기초 나만의 NFT 만들기 청소년 세계시민, 기후변화에 대응하다 세상을 바르게 바라보는 통계적 시각 키우기 인구로 바라보는 세상 등 5개 강좌에 총 2,884명의 학생이 수강 중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올해 신규 강좌 추가 탑재를 위해 교사 개발팀을 공보해 6개 팀을 선정하고 워크숍을 진행했다.

선정된 교사들은 주제중심 교과융합 온라인강좌 개발 사례 인천무크와 온라인강좌 시스템의 이해 등 강의를 듣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신규 개발하는 온라인강좌는 8월 중 인천무크에 탑재해 9월부터 학생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작년에 처음 시작한 ‘주제중심 교과융합 온라인강좌’는 누적 수강생이 6,000명에 달한다”며 “많은 학생이 관심을 갖고 수강하는 만큼,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희망과 관심 분야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강좌를 추가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