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위기 청소년을 위한 든든한 안전망 구축

안동시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가동

김희연
2023-04-28 08:22:45




2023년 위기 청소년을 위한 든든한 안전망 구축



[AANEWS] 안동시는 지난 26일 평생학습관 3층 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안동시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열고 위기 청소년에 대한 지원 및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평생학습원장이 위원장으로 경찰서 교육청, 고용센터, 보건소, 준법지원센터 등 관계기관장 14명을 위원으로 구성됐다.

관내 위기 청소년이 가정, 학교, 사회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 위한 위원회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3년도 청소년특별지원사업 대상자 12명에 대한 지원 적합여부와 더불어 각 기관별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협력·지원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은 만 9세 이상∼만 24세 이하 청소년 중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가 있어도 실질적으로 보호 받지 못하는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위기 청소년에게 생활비⸱학업지원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심의위원회에서 심의·의결로 통과된 12명의 위기 청소년은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개인별 맞춤형 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안동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지속적인 상담과 사례관리도 받는다.

안동시 관계자는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의 위기 청소년들을 적극 발굴하고 그들의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위해 각 기관이 긴밀하게 연계해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