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문화도시 시민공회 ‘4월 모디데이’개최

‘슬기로운 반려생활’주제로 소통의 장 열려

김희연
2023-04-27 10:53:09




안동 문화도시 시민공회 ‘4월 모디데이’개최



[AANEWS] 안동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마다 진행되는 시민 거버넌스 공론의 장인‘시민공회 4월 모디데이’가 25일 저녁 7시 모디684 문화홀에서 개최됐다.

시민공회‘모디데이’는 안동이 지속가능한 문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교육, 청년, 관광, 복지 등 도시의 다양한 의제에 대해 시민 누구나 스스로 참여해 함께 토론하고 공론화하는 장이다.

이번 4월 모디데이는 반려동물 양육인구 1,500만 시대에 맞추어 시민공회 운영위원회 반려동물분과에서 기획했다.

1부 주제강연에서 특수견 훈련 전문가의‘슬기로운 반려생활’을, 2부에서는 펫티켓 퀴즈대회와 반려생활을 위한 발언대 등 반려인들을 위한 시민 라운드 테이블이 열렸다.

반려동물 분과는 지난해부터 반려동물 및 펫티켓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반려문화를 확산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왔다.

특히 올해 초 시민공회 운영위원회를 통해 정식 분과로 승인된 후 반려문화 기반 조성에 적극 참여해 ‘안동시 반려동물 보호 및 반려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제정에 기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지난 3월 모디데이는 시민공회 운영위원회 예술분과가 주관했으며 판소리·민요 공연, 낭독극 경연대회 등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