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한 도서관 한 책 캠페인'으로 '읽·걷·쓰' 본격 추진

기자
2023-04-24 11:52:52




인천광역시교육청, '한 도서관 한 책 캠페인'으로 '읽·걷·쓰' 본격 추진



[AANEWS]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소속 8개 공공도서관과 평생학습관을 중심으로 올해 ‘한 도서관 한 책 캠페인’ 전개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읽·걷·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읽·걷·쓰’란 AI시대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한 읽기, 걷기, 쓰기의 통합 활동으로 올해 인천시교육청이 중점 추진하는 시민 문화운동이다.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하는 ‘한 도서관 한 책 캠페인’ 사업을 연계 추진해 시민들에게 책을 매개로 한 공감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인천시교육청 8개 공공도서관과 평생학습관은 기관별로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고 시민들에게 도서를 추천받아 투표를 통해 최종 도서 9권을 선정했다.

선정 도서는 북구도서관 ‘아버지의 해방일지’ 중앙도서관 ‘나의 아름다운 할머니’ 부평도서관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 주안도서관 ‘친애하는 나의 집에게’ 화도진도서관 ‘내가 미래 도시의 건축가라면’ 서구도서관 ‘미술관 읽는 시간’ 계양도서관 ‘시선으로부터,’ 연수도서관 ‘어린 왕자’ 평생학습관 ‘5번 레인’ 등이다.

각 기관은 선정한 한 책의 저자강연을 시작으로 학교와 독서동아리 등에 선정도서를 지원하고 온라인 함께 읽기 한 줄 서평 함께 걷는 문학 기행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한 해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행사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하는 2023 ‘한 도서관 한 책 캠페인’을 통해 독서를 기반으로 한 ‘읽·걷·쓰’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