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캠페인 실시

불법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폐해 경각심 고취

김성훈 기자
2023-04-19 11:43:09




불법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캠페인 실시



[AANEWS] 영천시는 지난 14일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굿바이 바이러스, 굿바이 코로나19’ 힐링 토크 콘서트에서 불법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근 마약류 범죄가 크게 늘어나며 사회 전반적으로 긴장감이 커지고 있어 불법 마약류 퇴치를 위한 노력이 절실한 때이다.

또 잘못된 약물 사용으로부터 시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약물 오·남용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영천시는 이날 올바른 약물 복용법, 가정 내 폐의약품 배출방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의약품 안전사용수칙을 안내하고 불법 마약류 퇴치를 독려하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

약물 오·남용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타인이 처방받은 약 복용 금지 의약품 사용 전 약물 이름, 모양, 사용기한 확인 투약방법, 용량 및 시간 준수 등이 있다.

가정 내 유통기한 경과, 변질 등으로 사용할 수 없는 폐의약품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나 보건소, 약국으로 배출하면 된다.

박선희 보건소장은 “최근 여러 불법마약 사건들이 이슈가 되고 있는 와중에 많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불법 마약류와 약물 오·남용의 폐해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불법마약 및 약물남용 없는 건강한 영천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 모두가 함께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등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