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보건의료원, 감염취약시설에 교육용 손씻기 체험장비 무료 대여

김희연
2023-04-19 10:51:52




청송군보건의료원, 감염취약시설에 교육용 손씻기 체험장비 무료 대여



[AANEWS] 청송군보건의료원은 감염에 취약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요양시설 등을 대상으로 손씻기 체험장비를 연중 무상으로 대여한다.

‘손씻기 체험장비 대여사업’은 손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을 습득하도록 해 개인위생 관리를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의 감염병 발생 및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뷰박스는 손씻기 전·후를 비교해 손의 청결 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교육 도구로 형광 로션을 손에 바르고 씻은 후 뷰박스에 손을 넣으면 형광물질이 남아 있는 부분에 하얗게 보여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기르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손씻기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안내 리플릿과 손세정제를 함께 제공해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는 올바른 방법을 홍보하고 있으며 대여를 원하는 기관은 청송군보건의료원 감염병관리팀으로 신청 후 방문·수령하면 되고 대여기간은 최대 7일까지 가능하다.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돼 개인위생 관리 등 생활 방역수칙의 중요성이 대두된 상황인 만큼, 올바른 손씻기는 개인위생 관리 중 감염을 차단할 수 있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손씻기 체험장비 대여 사업을 통해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배워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며 “감염병 발생이 높은 집단 시설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