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사천시는 전국 최고의 해양관광도시로서의 정체성과 상징적 이미지를 담은 ‘사천관광 브랜드디자인’에 대한 전 국민 선호도를 조사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전 국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4월 20일부터 5월 1일까지 12일간 지역관광 인지도를 확대하고 방문객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사천관광 브랜드를 대표하는 디자인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사천바다케이블카, 한려해상국립공원 등 해양관광자원과 사천에어쇼, 첨단항공우주과학관, 우주항공청 설립유치 등 항공 테마 도시로서의 관광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브랜드디자인 안은 Design A, Design B 등 두 가지인데, A안은 ‘SACHEON’의 글자를 사천의 바다와 우주항공, 사천의 수평선으로 표현한 워드마크형 디자인이다.
그리고 B안은 사천의 이니셜 ‘S’를 활용해 사천의 하늘과 바다를 원형으로 조합한 심볼형 디자인으로 사천시만의 관광이미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참가 방법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설문조사에 참여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스티커판을 이용해, Design A, Design B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시는 집계 결과에 따라 브랜드디자인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며 추후 관광기념품, 안내판, 차량 외장 디자인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사천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을 통해 관광사천의 대표성과 상징성을 지닌 브랜드디자인을 선정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사천시만의 차별화된 관광브랜드를 확보해 대외적으로 지역관광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된 관광 수요를 확대하는 등 사천시 관광홍보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