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지역 현안해결을 위한 국회와의 총력 대응체계 구축

명예고령군민 윤재옥 국회의원, 국민의 힘 원내대표 선출

김성훈 기자
2023-04-18 10:37:19




고령군, 지역 현안해결을 위한 국회와의 총력 대응체계 구축



[AANEWS] 고령군은 국회와의 연계 확대를 통한 정부예산 확보 및 지역 현안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령군에서는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직원특강과 함께 국비예산 및 공모사업 선정을 위한 전략보고회를 개최하고 신규 정체사업을 발굴하고 있으며 신규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정희용 지역 국회의원과 함께 선제적으로 대응한 결과,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농촌 융복합 산업지구 조성사업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사업 낙동문화권 에코뮤지엄 조성사업 등 정부예산 확보를 통한 ‘젊은 고령, 힘 있는 고령’의 군정목표 달성의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7일 명예고령군민인 윤재옥 국회의원이 제5대 국민의 힘 원내대표로 선출됐으며 정희용 지역 국회의원이 원내대표 비서실장에 재선임 되는 등 앞으로 고령군 주요 현안해결과 정부예산 반영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군에 열악한 재정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시기에 이러한 소식은 우리 지역에 아주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며 향후 인적 네트워크 활용을 통한 국회와의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 현안해결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