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관내 중학생 공무원 직업 및 의정 체험 실시

꿈을 찾는 청소년, 공무원의 역할과 지방의회 기능 배우다

김희연
2023-04-17 14:38:54




사천시 관내 중학생 공무원 직업 및 의정 체험 실시



[AANEWS] 사천시와 사천시의회는 관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활성화와 진로 및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무원 직업 및 의정 체험’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시와 의회는 4월 18일부터 7월 13일까지 삼천포중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중학교 3개교 26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공무원 직업 및 의정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8일 진행되는 첫 ‘공무원 직업 및 의정 체험’에는 삼천포중학교 90여명의 학생이 참여해 공무원의 역할과 함께 지방의회의 기능과 활동을 배우게 된다.

이번 공무원 직업 및 의정 체험은 지난 2018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사천시복지·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의 학교연계 자유학년제 진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체험에서 학생들은 시청을 방문해 공무원의 역할과 직업에 대한 소개를 듣고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해 탐색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또한, 사천의 역사·문화재 특강과 CCTV통합안전센터, 우리나라 최초 국산 비행기인 부활호를 관람하는 등 다양한 체험 시간도 마련된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의회 구성원의 역할을 맡아 상임위원회별 안건심사, 5분 자유발언, 심사보고 및 의결과정 등 의정활동의 전반에 대한 과정을 모의 체험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체험을 통해 다양한 시의 업무와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 등을 이해할 것”이라며 “관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