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23년 제1회 김해시 정책제안 공모전 실시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김성훈 기자
2023-04-17 09:21:14




김해시청



[AANEWS] 누구나 로컬크리에이터가 되어 매력있는 도시, 김해의 고유한 이야기를 기획할 수 있다.

김해시는 시민의 꿈과 개성이 담긴 정책아이디어를 귀담아 듣고 시정에 반영하고자 2023년 제1회 김해시 정책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김해의 고유한 이야기를 기획하다”라는 주제로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최근 로컬 브랜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 김해다움이 무엇인지, 김해 고유의 매력은 무엇인지를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도시생명력의 중심인 ‘사람’과 도시경쟁력의 원천인 ‘자원’을 활용해 김해만의 색깔을 입혀줄 참신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세부 공모분야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밀착형 분야 지역경제 활성 및 지역경쟁력 강화 분야 평생 살고 싶은 도시 조성을 위한 복지·환경·안전 분야 다시 찾고 싶은 김해를 위한 관광·문화 분야 관련 정책아이디어다.

공모기간은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45일간으로 지역가치 창출가를 꿈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누리집, 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제안을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 부서의 사전검토와 제안실무위원회를 거친 후 제안심사위원회 최종심사를 통해 우수 제안작을 선정하고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및 노력상으로 나누어 시상할 예정이다.

심사결과는 7월말 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매력 있는 도시만이 지방소멸시대의 한복판에서 지속가능한 도시로 생존할 수 있다”며 “이번 공모전이 시민의 고유한 이야기가 있고 공동체가 살아 숨쉬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만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