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개최를 통한 사업 운영방안 등 논의

김성훈 기자
2023-04-14 11:48:42




고령군,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개최를 통한 사업 운영방안 등 논의



[AANEWS] 고령군은 4월 13일 대가야문화누리 교양교실에서 드림스타트 사업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2023년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임산부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성장·발달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가사업으로 고령군 드림스타트는 2015년 7월 출범해 대상 아동들의 수요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 사업을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활용해 한정된 예산에 따른 서비스 제공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노력해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사업성과 보고와 올해 사업 추진방향 보고 사업의 효율적 운영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민간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자원정보 공유 및 자원체계 구축 방안 등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올해 사례관리 아동 96명을 대상으로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4개 분야 26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신규 대상자 발굴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주영 가족행복과장은 “고령군 드림스타트는 앞으로도 체계적인 사례관리 및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아동이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