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뚝딱 횡가이버’올들어 첫 봉사활동

하동군 횡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노인가구 도배·장판·주택 환경정비

김성훈 기자
2023-04-14 10:31:00




‘뚝딱뚝딱 횡가이버’올들어 첫 봉사활동



[AANEWS] 하동군 횡천면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특화사업으로 추진하는 맞춤형 생활불편 개선사업 ‘뚝딱뚝딱 횡가이버’의 올해 첫 봉사활동을 추진했다고 14일 밝혔다.

‘횡가이버’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맥가이버가 되자’는 의미로 정한 횡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별칭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횡천면 상월마을에 거주하는 저소득노인 가정을 대상으로 도배·장판교체 공사와 함께 주택 내·외부의 주거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벽지에 곰팡이 번식과 주택 내·외부에 쌓여있는 폐기물로 생활환경이 매우 열악한 어르신의 집을 도와주고자 주민 생활 불편 개선사업 대상으로 선정해 서로 힘을 보탰다.

또한 봉사활동 소식을 들은 상월마을 정재주 이장과 문보순 부녀회장 등 주변 이웃도 동참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한정식 위원장은 “연로한 데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협의체가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고 어르신이 고마워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최영옥 면장은 “바쁜 가운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한 협의체 위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협의체가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