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농업기술센터, “건강한 농촌 생활을 위해” 농부증 예방 교육 실시

김희연
2023-04-13 13:45:57




칠곡군농업기술센터, “건강한 농촌 생활을 위해” 농부증 예방 교육 실시



[AANEWS] 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촌지도자 회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농촌지도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농촌지도자 회원들의 농작업 부상 예방과 건강 증진을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으며 경운대학교 신형수 교수를 초빙해 농부증 예방 및 스트레칭 실습 농작업 안전관리 심폐소생술 등 실전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해 회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홍순택 연합회장은 “여러 가지로 힘든 영농 여건 속에서 많이 고단했을 회원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재충전의 시간을 되길 바라며 열심히 농사짓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건강이 최고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게 농촌지도자 회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자”고 회원들을 격려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앞으로도 건강하게 우리 칠곡 농업을 이끌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농촌지도자들이 주체가 될 수 있는 교육과 행사를 위해 군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지도자칠곡군연합회는 과학영농 보급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며 농업후계자 육성과 농가소득 증대, 농업인 권익 향상, 불우이웃 돕기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는 농업인학습단체로 현재 38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가입 문의는 칠곡군농업기술센터 교육경영팀979-829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