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문화도시 실험실’참여자 모집

시민들의 도시에 대한 자유로운 상상을 실현해보는 기회

김성훈 기자
2023-04-11 11:50:15




구미시청



[AANEWS] 구미시 문화도시지원센터가 ‘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실험실-2기’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문화도시에 관심이 있거나 함께 문화도시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구미시민 누구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미시문화도시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4월 19까지 구미시 문화도시지원센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 문화도시 실험실에 참여한 참가팀들도 한층 더 발전된 활동과 확장성을 가진 주제로 참여가 가능하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20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팀별 실험 프로젝트 당 100만원의 활동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실험실 활동은 7월까지 진행되며 오리엔테이션 및 마인드 확장 워크숍, 활동공유회 등의 프로그램에는 필수로 참여해야 한다.

‘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실험실’은 다양한 주제로 도시를 재미있게 바꾸는 쓸모있는 실험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도시문화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됐다.

평화로운 이웃 소통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한 '열린공간 마중', 환경문제를 함께 고민해보았던 '함께지금', 전통놀이이 단심놀이를 배워보고 체험해보는 '봉황단심놀이패' 등 다양한 색깔을 가진 24개팀의 문화적 실험들이 펼쳐졌으며 두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에 시민들의 관심이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구미시 문화도시지원센터 관계자는 ‘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실험실’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우리가 살고있는 도시의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가치를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우리가 만드는 문화도시 실험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 문화도시지원센터 공식블로그또는 구미시청 누리집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구미시 문화도시지원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