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4월 11일부터 4월 28일까지 구미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청소년 인디, GO’참가자를 도서관 누리집를 통해 모집한다.
‘청소년 인디, GO’는 다가오는 5월부터 8월까지 둘째, 넷째 토요일마다 지역서점인 삼일문고에서 글쓰기 시간을 갖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대중음악, 미술작품, 사진 등을 이용한 인문 통합적 글쓰기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문해력 및 글쓰기 실력을 강화하기 위해 계획됐으며 제7회 문학동네 동시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임수현 지역작가가 지도 한다.
‘인디’의 뜻은 영어로‘독립’을 뜻하는 Independence의 준말로 창작성과 자율성을 가지고 내 스타일대로 활동하는 것을 뜻하는 것처럼‘인디, GO’는 나만의 글쓰기를 표방한다.
임수현 작가는 문학동네 동시문학상 대상 수상작인 ‘외톨이왕’외에 창비교육 청소년 동시집‘악몽을 수집하는 아이’등을 출간했으며 청소년 독서지도 및 글쓰기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어 ‘청소년 인디, GO’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했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다양한 글쓰기 활동 및 생각 나누기를 통해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나아가 꿈에 한발짝 다가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