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 경북지사 영주시 휴천철마봉사회, 휴천1동 원당천 일대 ‘쓰담걷기’ 캠페인 실시

김성훈 기자
2023-04-11 11:35:55




대한적십자 경북지사 영주시 휴천철마봉사회, 휴천1동 원당천 일대 ‘쓰담걷기’ 캠페인 실시



[AANEWS] 대한적십자 경북지사 영주시 휴천철마봉사회는 지난 10일 새봄을 맞아 원당천 산책로 일대에서 ‘쓰담걷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쓰담걷기’란, 산책 또는 걷기를 하는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말로 건강을 증진하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쓰담걷기’에는 약 70여명의 휴천철마봉사회 회원 및 코레일 봉사단이 참여해 원당천 산책로 일대를 중심으로 인접 도로 및 인도변, 구서원길, 휴천공업단지 및 영봉로 일대까지 대대적인 불법투기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를 진행했다.

또한 ‘경상북도 안전체험관 영주 유치 캠페인’을 함께 실시, 홍보와 서명운동을 진행하며 영주에 안전체험관이 유치되기를 기원했다.

조영모 회장은 “이번 쓰담걷기 캠페인을 통해 휴천동의 대표 산책로인 원당천 일대를 환경 정비해 주민들에게 보다 깨끗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정봉열 휴천1동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쓰담걷기’ 캠페인을 실시, 원당천 일대 환경정비 활동에 많이 참여해주신 휴천철마봉사회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봉사단체와 함께 깨끗하고 쾌적한 휴천1동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