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봄맞이 범군민 대청소 실시

7일 공무원·기관사회단체·군민 등 600여명 참여, 16일까지 읍면 대청소 ‘청정 함양’ 만들기

김성훈 기자
2023-04-10 17:09:29




함양군 봄맞이 범군민 대청소 실시



[AANEWS] 함양군이 4월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을 봄맞이 대청소 기간으로 정하고 군민과 관계기관, 공무원 등이 함께하는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4월 7일에는 공무원을 비롯해 기관·사회단체, 군민 등 모두 600여명이 상림공원에 모여 쓰레기 수거를 위한 집게와 장갑, 봉투를 배부받은 후 각자 담당구역별로 나눠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대대적으로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자연보호협의회 함양군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청소는 함양읍 시가지를 7개 구역으로 나눠 참여자들이 함께 천년의 숲 상림공원을 비롯해 도로변, 시가지 등을 중심으로 진행해 겨우내 묵은 때를 벗겨내고 코로나19로 그동안 침체해 있던 우리의 마음과 각오를 새롭게 다졌다.

많은 군민들의 참여와 적극적인 협력 속에 골목길과 상림공원은 물론 군내 도로변과 하천변 등지에 쌓였던 묵은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해 깨끗하고 청결한 함양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읍면별 마을에서도 자체 계획을 수립해 주민들이 도로변 방치된 쓰레기 수거, 마을진입로 및 소하천, 농수로 등 오물 수거, 페비닐·재활용품 집중 수거 정비 등 깨끗한 마을환경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이번 대청소의 날 행사가 그저 쓰레기나 줍는 일회성 행사에 그칠 것이 아니라, 범 군민적인 청결운동 전개와 기초 질서 확립에 대한 공동의 의지도 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