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산불 대응 능력 향상 위해 산불도상훈련 시행

대형 산불 대응 위한 체계적인 역할 분담 사전 연습해

김성훈 기자
2023-04-07 11:53:14




거창군, 산불 대응 능력 향상 위해 산불도상훈련 시행



[AANEWS] 거창군은 지난 6일 이종하 부군수 주재로 각 부서와 유관기관 담당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형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효과적인 역할 분담을 위해 산불 재난 대비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가상 시나리오에 따라 진행된 이번 도상훈련은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산불 발생 상황을 만들어, 각 부서별 산불 발생 초동대응 및 산불현장지휘본부 가동 등 부서별 역할을 주어 대응 체계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가 이뤄졌다.

이날 훈련으로 산불 조기 발견 및 신고체계, 산불현장지휘본부 설치 운영, 각 부서의 처리대책,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사후 처리 등 대형 산불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진화와 대책, 신속한 복구와 피해 최소화를 위한 민·관·경의 유기적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군은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점을 보완해 실제 산불 재난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체계 구축으로 산불로부터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아름다운 산림을 보호하는 데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종하 부군수는 “봄철에는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인해 산불 발생 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이므로 모두의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며 “훈련을 통해 각 부서에서는 실제 상황 발생 시 빠른 조치와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