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형색색 거창창포원으로 꽃구경 오세요

벚꽃, 수선화, 튤립 등 꽃물결 넘실

김성훈 기자
2023-04-05 17:09:30




형형색색 거창창포원으로 꽃구경 오세요



[AANEWS] 거창창포원은 수선화와 튤립, 벚꽃, 꽃잔디 등 20여 종의 꽃들이 형형색색 자태를 뽐내며 아름다운 봄 정원을 연출하고 있다.

거창창포원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5만 송이 튤립과 수선화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흩날리는 벚꽃이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하며 특히 유리온실에서는 다육식물과 야자수 등 다양한 종류의 아열대식물을 감상할 수 있다.

봄에는 튤립, 벚꽃을 시작으로 5월이 되면 100만 본이 넘는 꽃창포가 습지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고 여름에는 연꽃과 수련, 가을에는 국화와 단풍, 코스모스, 겨울에는 갈대와 억새 등 계절마다 더 풍성해진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거창창포원에서는 다가오는 5월 18일부터 ‘세상의 봄을 모아 상상으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2023년 제4회 아리미아 꽃 축제가 열리고 거창산양삼축제, 온가족놀이터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경남 제1호 지방정원인 거창창포원은 자연 속 보태니컬 가든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방문객을 위한 치유와 힐링의 쉼터로 자리 잡고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완연한 봄기운이 가득한 거창창포원에서 가족과 이웃이 함께 아름다운 꽃들의 향연을 만끽하시고 5월 특별한 행사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