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영주시와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신규 사회적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영주시 사회적기업 아카데미’ 교육생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공감대 형성을 통한 신규 사회적기업 발굴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18일과 19일 이틀간 동일한 내용으로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사회적경제 분야 전문강사를 초빙해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기업의 지원제도 및 설립절차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사회적기업 설립에 관심이 있는 지역민 및 기관·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18일과 19일 각 20명씩 총 4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내방 또는 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해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시킬 수 있는 이번 아카데미에 많은 영주시민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아카데미를 주최하는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경북 23개 시군 중 최초의 자치단체 단위 중간지원기관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발굴육성 및 기존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 경영활동 지원, 사회적경제기업 네트워킹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함으로 영주시 사회적경제 생태계 확장 및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