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공모사업 발굴 아이디어 워크숍 개최

다양한 공모사업 대응을 위한 실무능력 개발 기회 마련

김성훈 기자
2023-04-05 10:21:09




영주시, 공모사업 발굴 아이디어 워크숍 개최



[AANEWS] 경북 영주시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148아트스퀘어에서 각 부서별 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사업 발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윤석열 정부의 지역균형발전 정책과 지방행정방향, 코로나19 이후 지방행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해하고 영주시 각 분야별 환경 분석을 통해 맞춤형 공모과제를 발굴하는 필요역량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 1일차는 신규사업 발굴에 관심 있는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의 개념과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실제 중앙부처의 공모사업과 타 지자체 우수사례를 알아보는 강의를 진행했다.

2일차에는 분야별 6개 팀을 구성해 영주시 정책사업과 연계 가능한 공모사업을 발굴하고 팀별 핵심 사업 선정 및 사업계획서 작성을 통해 공모사업 사전 대응력을 높였다.

워크숍 이후에는 정책 전문가의 팀별 사업계획서 코칭 및 노하우 실습으로 실현가능성 높은 성과를 창출하고 우수팀 시상을 통해 참가자들의 동기부여와 사기진작을 도모할 예정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이번 워크숍이 우리 시 공모과제 개발 및 국도비 확보를 위한 직원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실무역량을 증진시켜 시 현안사업과 연계한 외부 재원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