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글로벌 축구 인플루언서 ‘Ben Black’과 협업해 K-스포츠를 비롯해 한국의 매력을 홍보한다.
벤 블랙은 유명 축구 선수들과 함께하는 콘텐츠를 통해 600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틱톡 인플루언서로 전 세계 모든 축구 리그를 방문하는 ‘every league’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지난 29일 일주일간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30일에는 하이커 그라운드, 광화문, 경복궁 등 서울 주요 관광지에서 다양한 한국방문의 해 홍보 숏폼 영상을 촬영했다.
금일 전주로 이동한 벤 블랙은 전주 현대 모터스 구장과 한옥마을을 방문하고 제주로 이동해 제주 유나이티드 구장 등을 방문한다.
해당 영상 콘텐츠에는 아시아인으로 유일하게 축구 미디어 채널‘433’의 앰버서더로 선정된 한국인 대표 크리에이터‘더투탑’과 FIFA+ 한국 크리에이터로 선정되어 카타르 월드컵 콘텐츠를 제작한‘티아고킴’이 벤 블랙과 함께하며 시너지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433 : 네덜란드 소재 글로벌 축구 영상 플랫폼으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1분 이내 분량의 다양한 축구 영상 콘텐츠들을 포스팅하고 있으며 현재 약 6천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음 특히 이들은 K리그 인기 구단인 전북과 제주 홈구장을 방문해 팬들과 함께 응원석에서 경기를 관람하고 경기 후에는 축구선수들과 소통하며 축구에 관심 많은 잠재 외래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매력의 한국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날 한국방문의 해 로고 모티브인 한국의 전통 모자 ‘갓’을 쓰고 촬영한 벤 블랙은 ‘every league’ 시리즈 중 한국 리그를 방문하게 된 이유에 대해 “K리그 자체의 관람 분위기를 체험하는 것도 좋은 기회이지만, 경기 관람 도중 맛있는 간식을 먹는 것도 재밌어 보여 꼭 해보고 싶었다”며 영국 등 타 국가들보다 축구경기 입장권이 저렴하다는 점도 축구 팬들에게는 굉장한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공사 한국방문의해추진단 관계자는 “K리그가 지금까지는 외래객 대상 덜 알려진 관광소재이지만, 경기 입장권 구매가 쉽고 경기장까지의 교통이 편리하다는 점 그리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 K-스포츠 상품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 공사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기간 동안 다양한 분야의 K-컬처를 소개해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방한 관광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여러 분야의 잠재 방한 수요를 이끌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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