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동 주민자치회 환경정화 활동 실시

김희연
2023-04-03 09:42:53




안동시청



[AANEWS] 안동시 태화동 주민자치회는 4월 2일 2023년 벚꽃 맞이 클린시티 태화동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주민자치회는 봄의 전령사인 벚꽃이 활짝 핀 태화동 천리천 산책로와 시민들이 자주 찾는 태화중앙로에서 담배꽁초와 버려진 음식물,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하고 골목에 방치된 모래를 수거했다.

또한, 가족들과 산책 나온 시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 요령 캠페인을 펼쳐 주민들이 주도하는 태화동 환경 만들기에 앞장섰다.

위원들은 휴일 오전부터 '클린 안동 그린 태화동 만들기'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이웃과 우리 지역을 위해 한마음이 되어 환경정화 활동에 최선을 다했다.

조달흠 주민자치회장은 “휴일에도 불구하고 벚꽃 맞이 환경정화 활동에 동참해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올해는 주민자치회가 지역주민, 자생단체,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소통하면서 태화동의 현안사항을 작은 것부터 찾아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김창균 태화동장은 "오늘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에 힘입어 골목길이 청결해지고 안기천 벚꽃길이 더욱 쾌적한 모습으로 다가와 다시 찾고 싶은 산책로 운동과 여가활동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라며 "지역 현안 해결과 지역 지킴이로서 주민자치회가 더욱 발전하고 화합해 주민이 주인인 태화형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계묘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