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3월 영주인성아카데미 개최…한국사 일타강사 ‘최태성’ 강연

30일 ‘조선의 인성 갑 인물 BEST 3’ 진행

김성훈 기자
2023-03-30 10:51:06




영주시청



[AANEWS] 영주시는 30일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한국사 일타강사 최태성 모두의 별★별 한국사 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3월 영주인성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영주인성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시대 필수 역량 중 하나인 ‘인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마련됐다.

시민회관에서 개최된 3월 영주인성아카데미는 ‘조선의 인성 甲 인물 BEST 3’이라는 주제로 사람에 대한 예의, 존중, 배려를 실천했던 조선시대 최고의 성리학자 이황, 거상 김만덕 그리고 명재상 김육의 인성을 통해 사람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아카데미에는 대영중학교 3학년 학생과 인솔교사 125명 등이 단체 관람해 자리를 빛냈다.

강연 이후 설문조사 이벤트와 더불어 최태성 강사의 사인회가 진행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시민회관 로비에는 역대 선비글판 문안을 전시하며 시민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대영중학교 ㄱ학생은 “지루하거나 딱딱할 수 있는 역사와 인성이란 주제를 역사 속 인물의 에피소드 형식으로 전달해줘 재미와 교훈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 진행될 영주인성아카데미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4월 27일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위기청소년과 뇌전증장애를 가진 청소년의 자립을 돕는 단체, ‘별을 만드는 사람들’의 심규보 대표를 초청해 ‘청소년기 고민과 우울극복 건강한 사춘기 보내기, 나는 문제없어’라는 주제로 4월 영주인성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