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시설관리공단 제10대 김기완 이사장 취임

“언제나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선진 지방공기업 만들 것”

김희연
2023-03-30 09:56:02




안동시청



[AANEWS]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신임 이사장과 상임이사가 4월 1일부로 취임한다.

새로운 임원들의 취임식은 4월 3일 개최한다.

신임 김기완 이사장은 영남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한 후 1986년 LG전자 유럽본부 지사장을 시작으로 AV해외영업 상무, LG전자 중아지역 부사장, 본사 글로벌마케팅 부사장, HE사업본부 부사장, 인도법인장 부사장을 역임했다.

김기완 이사장은 38년간의 회사생활 동안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증대를 위해 150여 개국의 현지 거래선 및 소비자들과 교류하면서 축적된 국내외 경험과 탁월한 업무 추진능력, 21년간 기업의 임원으로서 솔선수범하는 리더십 등이 높이 평가되어 공단 임원추천위원회에서 공정하고 엄격한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임명됐다.

박이섭 상임이사는 동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37년간 동아일보 독자 센터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안동대학교 경영학과 겸임교수로 후학양성에 힘쓰는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다.

한편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안동시가 설립한 지방공기업으로 하수처리장, 안동체육관, 학가산온천, 청소년수련관 등 20여 개의 시설 및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안동시민들의 편익을 위한 다양한 고객 서비스 제공과 안전한 시설 운영, 경영 효율화 제고 등이 주요 업무이다.

김기완 이사장은 시민 복리증진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기관의 책임자로서 경영 현안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각 시설의 최적화된 운영기법을 찾고 비용절감과 경영안정을 위한 혁신에 매진할 생각이다.

또한, 현장에서 함께 발로 뛰는 경영을 위해 반복적인 사업장 점검과 현장 직원들과 격의 없는 의사소통을 추진하고 의전과 회의는 대폭 간소화해 일 중심의 실용을 추구하는 공단으로 변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고객 접점에서 다양한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상 중이며 임직원들의 공공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해 강도 높은 친절교육으로 스마일 공단을 만들어 가겠다고 설명했다.

김기완 이사장은 “위대한 시민을 위한 봉사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공기업의 공익적 가치를 실현해 미래를 이끌어가는 새로운 안동 건설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모든 열정을 쏟겠다”며 “처음 해외시장을 개척하던 순수한 마음으로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의 선진화를 이루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