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군민참여 봉화군 군정자문위원회 회의 열어

군정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펼쳐져

김희연
2023-03-29 09:30:27




제2회 군민참여 봉화군 군정자문위원회 회의 열어



[AANEWS] 봉화군은 지난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박현국 군수와 홍연웅 위원장을 비롯한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군민참여 봉화군 정책자문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는 분과 및 분과위원 확정, 당면 현안사항에 대한 설명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주요 자문안건으로는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및 운용, 봉화 베트남마을 조성사업 등 5건의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지역개발 분과, 문화관광 분과, 행정·보건복지 분과 등 총 3개 분과로 나눠 활동하자고 의견을 모았고 각 분과별 분과장을 중심으로 분야별 군정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내고 자문해 군 정책의 완성도를 높여 지역 발전에 기여하자고 뜻을 함께했다.

홍연웅 봉화군 정책자문위원장은 “지역의 고유성과 특성을 살린 정책만이 경쟁력이 있다”며 “위원님들의 의견을 모아 우리만이 가진 특색있는 정책발굴과 자문으로 지방소멸 위기라는 당면과제를 슬기롭게 극복하는 데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여기 계신 위원님들 의견 하나하나가 모여 우리 고장 봉화가 가진 문제를 해결하는 실마리가 되고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며 우리 군에 닥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이 된다”며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