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충남도는 제3기 충남민관협치회의 위촉식 및 회의를 28일 도청 대회의실 4층에서 개최했으며 이날 김기영 충남도 행정부지사와 민관협치회의 위원 등 30여명이 자리에 참석했다.
이번 제3기 협치회의는 1기, 2기에 이어 충남의 민관협치 체계 구축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요사업의 심의·자문을 위한 기능이며 충남도민과 지역사회의 활발한 도정참여를 통해 민주주의 가치 실현에 목적을 두고 있다.
협치회의는 1부 위촉식에 이어 2부 회의를 진행했고 1부 위촉식에서는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임기는 2023년 3월부터 2025년 3월까지 2년간이다.
2부 회의에서는 임원선출과 분과구성 후 협치회의의 활동 보고가 이루어졌다.
임원으로 공동의장 1명, 부의장 1명, 4개 분과 각 위원장 1명씩 선출했으며 홍성군의회 이정윤 의원은 분과 중 내포혁신플랫폼운영분과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내포혁신플랫폼운영분과는 충남민관협치를 위한 공간관리 및 운영, 협업프로그램 발굴 및 민관협력과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위원회로 이정윤 의원은 분과위원회의 위원장으로 분과회의 주재와 운영위원회에서 분과위별 역할 조정 및 의제 수행의 임무를 맡게 된다.
이정윤 의원은 “제3기 충남민관협치회의 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어 책임감을 느끼고 분과위원장이라는 자리를 맡게 되어 저 만의 목소리가 아닌 분과위원회의 목소리가 닿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제3기 협치회의 명단에 위촉직 중 홍성지역은 저 하나이지만 홍성군민의 목소리를 널리 들어 홍성군이 지속가능한 민관협치 환경조성에 누락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표했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