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당진시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6개분과 60명 위촉…지역 맞춤형 정책 발굴 추진

김성훈 기자
2023-03-27 07:57:52




제5기 당진시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AANEWS] 당진시는 25일 위촉식을 시작으로 제5기 당진시 정책자문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당진시 정책자문위원회는 자치행정 경제항만 농업환경 도시건설 보건복지 교육문화 등 모두 6개 분과에 현장전문가와 교수, 연구원 등 분야별 전문가가 분과별로 각 10명씩 총 60명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정책자문위원들은 2년의 임기 동안 시의 비전과 목표, 중장기 발전계획의 방향 설정과 주요 시책과 시정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 제시 등 지역 정책 전반에 대한 연구와 조사,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25일 진행된 위촉식에서는 오성환 당진시장을 비롯해 시 관계 공무원과 정책자문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위원장 선출과 2부 위촉식 순으로 진행됐다.

1부 위원장 선출에서는 이범재 당진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 됐으며 분과별 위원장으로는 자치행정 최연이 경제항만 이종윤 농업환경 김종화 도시건설 엄중섭 보건복지 박종희 교육문화 이범재가 각각 선출됐다.

2부에서는 정책자문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에 이어 간부 공무원 소개, 시정운영 방향 설명, 대화의 시간순으로 진행돼 민선 8기 시의 핵심 정책을 공유하고 정책자문위원들로부터 정책 제안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앞으로 주요 계획 수립, 새로운 시책 발굴 등에 정책자문위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현안토론회, 정책 제안 발표회 등을 마련해 전문 지식에 시민들의 보편적인 의견을 접목한 정책개발에 나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성환 시장은 “정책자문위원 요청에 응해 주신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위원분들과 함께 당진시 발전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새로운 당진시를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