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NEWS] 예산군은 오는 4월 8일 오전 10시 예산읍 복합문화단지 앞 벚꽃로에서 제20회 가족사랑 걷기대회 행사를 개최한다.
싱그러운 벚꽃과 봄 내음을 만끽하며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끼리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번 걷기대회는 청소년수련관 입구 앞 도로를 출발해 관작전문농공단지를 반환점으로 총 4㎞를 걷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다시 새로운 시작 함께 걷는 행복 벚꽃길’을 주제로 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며 탄소중립실천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 방법은 별도 접수 없이 당일 출발시간 전까지 도착하면 군민 누구나 함께 걸을 수 있다.
가족사랑 걷기대회는 군을 대표하는 봄 행사로 코로나19 장기화로 4년 만에 개최되며 벚꽃길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 다양한 홍보 및 체험 부스를 설치해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청소년 동아리의 활력 넘치는 ‘끼’ 발산 공연과 ‘맘 치어’ 지역여성의 소모임 ‘치어리딩 공연’ 및 아동 미술작품 및 어르신 문해교실 작품 등이 함께 전시될 예정으로 한층 더 다채로운 가족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예산읍의 한 주민은 “해마다 봄이 되고 벚꽃이 피면 아이 손을 잡고 벚꽃길을 걸을 수 있어서 좋았는데 그동안 함께 걷지 못해 아쉬움이 컸다”며 “이번 행사에는 꼭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시아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