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논산시향우회,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 가져

21대 박성규 신임회장 취임… “포용과 상부상조 정신으로 향우회 취지 살릴 것”

김희연
2023-03-22 17:39:56




재경논산시향우회,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 가져



[AANEWS] 재경논산시향우회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공군호텔에서 ‘재경논산시향우회 2023 정기총회’를 갖고 박성규 전 사령관을 제21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이번 총회에는 서울에서 고향사랑에 힘쓰고 있는 출향 인사들을 비롯해 논산시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백성현 논산시장, 김종민 국회의원,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 등 내빈 역시 함께 자리를 빛냈다.

정기총회는 개회 및 국민의례, 향우회원 간 인사, 감사보고 이임회장 인사말, 취임회장 소개 및 취임사, 선임장 수여 및 축사의 순으로 펼쳐졌다.

이어 명예시민증 수여식이 진행됐으며 정용덕 전 금강대학교 총장이 백성현 논산시장으로부터 명예시민증을 수여받았다.

이임사를 전한 박승현 제19대 회장은 “재경논산시향우회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박성규 신임회장에게 힘을 보태달라”며 “저 역시 저의 고향 논산과 향우회원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박승현 전 회장은 그간의 노고를 인정받아 향우회원 일동의 마음이 담긴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21대 재경논산시향우회장으로 취임한 박성규 신임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건이 녹록치 않았음에도 뜨거운 봉사정신으로 재경논산시향우회를 이끌어 오신 전임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포용의 정신, 상부상조의 가치를 최대한 살리고 향우회 운영에 안정성을 더하는 체계적 시스템을 만드는 데에 집중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축사를 전한 백성현 논산시장은 “타향에서 논산을 빛내고 계신 논산인 여러분 모두 지역의 발전과 영광을 위해 힘 모아주실 것이라 믿는다”며 “적극적, 창조적 행정을 바탕으로 군수산업의 미래를 밝히고 농업의 혁신을 이뤄, 놀랍도록 빛나는 논산으로의 변화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4년여 만에 열린 이날 정기총회는 수많은 향우회원들이 모여 친교를 다지는 장이 됐으며 고향에서 올라온 논산딸기와 양촌곶감 등 지역 특산품을 맛보는 등 참석자 모두가 향수에 젖는 따뜻한 분위기 속에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