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친환경 농산물 인증 교육 실시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 생산에 문경시가 앞장서다

김성훈 기자
2023-03-22 10:50:37




문경시청



[AANEWS]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3월 21일 관내 친환경 농산물 인증 교육 대상 농가 및 신규 인증 희망 농가 8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4층 대강당에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친환경 인증제도는 농업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여 농업생태계의 건강을 유지 및 보전하고 유기식품 등 인증관리로 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는 것으로 신규 및 갱신 농가는 2년마다 2시간 이상 인증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온라인 교육을 원하는 농가는 농업교육포털사이트에서 본인의 인증 기간이 만료되기 전까지 사이버 교육이수로 교육 갱신이 가능하다.

사이트 회원가입 후 교육명 “[친환경농업 의무교육]농산물”을 수강해 교육 이수증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 제출해 직접 수강 인증을 받거나 수강 완료 후 한 달이 지나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 교육이수가 자동으로 등록된다.

참석한 한 친환경 인증 농가는“이번 교육으로 무농약 및 유기농업을 실천해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고 그에 따른 농가소득 상승효과가 있을 것이다”고 기대했다.

또한 “지역 환경을 보존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3월 28일에 오전10시부터 2시간 실시하는 친환경 축산물 인증교육과 오후오후 2시부터 2시간 실시하는 GAP 인증 기본 교육도 있으니 희망하는 농가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