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산업 디지털 전환 산업부 관계관 초청 특강 개최

충북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정부정책 공유 및 연계방안 모색

김성훈 기자
2023-03-22 06:50:35




충청북도청



[AANEWS] 충북도는 22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산업 디지털 전환 정책공유를 위해 산업부 관계관을 초청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작년 12월 출범한 충북 DX얼라이언스와 충북테크노파크,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등 도내 혁신기관, 산업 디지털 전환에 관심 있는 기업인, 도·시군 공무원 등 산업부의 정책방향 공유를 위해 100여명이 참석했다.

산업부에서는 지난해 1월 ‘산업 디지털 전환 촉진법’을 제정했고 이에 따라 산업 전반의 AI 활용을 가속화 하기 위한 정부정책 방향과 구체적인 실행방안인 ‘제1차 산업 디지털 전환 종합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충북도에서는 산단의 제조공정 디지털 전환사업의 일환으로 ‘공정혁신 시뮬레이션 구축사업’과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DX협업지원센터 구축’, 다부처 연계 디지털 전환 원스톱 기업지원을 위한 ‘충북산업 디지털혁신 콤플렉스 구축’ 등 국비 확보를 위해 노력 중에 있다.

이에 충북도는 도·시군 직원, 도내 혁신기관 및 기업인들과 함께 국가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우리 지역의 산업정책과의 연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특강을 마련했으며 특히 작년 12월에 출범한 충북 DX얼라이언스와의 간담회를 통해 디지털 전환사업에 대한 협력을 당부했다.

앞으로도 충북도는 디지털 전환 과제발굴 수요조사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디지털 전환 사업 등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진형 충북도 과학인재국장은 “산업 대 전환을 견인할 AI 내재화 전략을 통해 산업 디지털 전환으로 우리 지역 기업의 제조혁신과 경쟁력을 확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