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청년센터, ‘청년 취업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실시

취업 올인원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올해 7개 프로그램 진행 예정

김성훈 기자
2023-03-21 17:26:09




부여군청



[AANEWS] 부여군은 미취업 청년을 위한 ‘취업 올인원 프로그램’ 수강생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수강생 15명 내외로 모집하며 학부생, 휴학생, 졸업생 등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입사지원서 작성법부터 AI면접, PT면접, 인성 및 기술, 직무별 맞춤 면접특강 등 취업준비생에게 필수적인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부여군은 해당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올해 3개 분야에서 7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여군 청년들의 성장과 자립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며 고용시장 위축에 따른 청년들의 심리적·경제적 부담감을 완화하고자 추진한다.

취·창업 분야 ‘청년레벨업’에서는 청년 예비 창업자육성 청년 취업 올인원 전문 유튜버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거주 청년들의 취·창업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특히 문화·생활 분야 ‘사비作사비作’은 나만의 향수 만들기 가죽공예 원데이클래스를 마련해 청년들의 지역 거주 만족도 향상을 노린다.

심리·소통 분야 ‘마음치유’는 유화그리기 체험 청년 마음 건강사업 등으로 우울감을 느끼는 청년들의 심신 안정 등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지역에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필요한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발굴·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