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보건소와 마로면 주민자치위원회가 함께하는‘찾아가는 건강강좌’성료

김희연
2023-03-20 10:18:13




보은군보건소와 마로면 주민자치위원회가 함께하는‘찾아가는 건강강좌’성료



[AANEWS] 보은군보건소는 마로면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주민들을 위해 운영한‘찾아가는 건강강좌’프로그램이 마로면 한중리를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0일 밝혔다.

‘찾아가는 건강강좌’는 마로면에 거주하고 있는 민간전문가들의 강의와 상담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생활 현장에서 주민자치의 활동 방향과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와 마로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해 12월부터 농한기를 이용해 면내 마을 경로당을 이용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운영했다.

강의 내용은 올바른 파스 요법, 양생법, 식사 지도 등으로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요법들을 알려줘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이 있었다.

강동희 위원장은“찾아가는 건강강좌를 통해 마을 주민에게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해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마을 주민들께서 많이 호웅해 주셔서 강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기혜 보건소장은“마로면 주민자치위원들의 헌신적인 봉사로 건강관리가 취약한 어르신 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건강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